RIVER MARKET

리버레터

사람, 음식,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리버마켓 매거진 리버레터를 매주 이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리버레터] 가을맞이 데스크테리어
2022-09-21
 

가을맞이 데스크테리어, 성격 유형별로 추천해 드립니다.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 한 번쯤 들어봤을, 유명한 의자 브랜드 카피입니다. 업무나 학습 능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의자가 좋고 편해야 한다는 의미겠죠. 하지만! 의자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험 공부, 중요한 업무를 시작할 때면 일단 책상 정리를 합니다. 의자는 앉으면 안 보이지만 책상은 계속 시야에 들어오는 공간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데스크테리어(deskterior), ‘데스크테리어족’이라는 말도 등장했습니다. Desk(책상)와 Interior(실내디자인)를 합한 단어로, ‘좋아하는 물건들로 내 책상을 꾸미는 행동’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상에 가장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등장하기도 했었죠.

 

데스크테리어는 책상을 단순히 깨끗이 정리하는 것만이 아닌 여러 가지 소품들로 나의 스타일, 나의 성향과 취향에 맞춰 개성 있게 디자인하고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요. 여기서 스타일, 성향과 취향… 이라고 하니 자동으로 떠올리게 되는 단어가 있죠? 바로 MBTI! 성격 유형별로 데스크테리어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리버마켓에 아주 많답니다. 지금부터 추천해 드릴 테니 내 성향에 맞는 제품들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데스크테리어에 도전해 보세요.

 

"나 이런 사람이야~!"
당당하게 나를 표출하고 싶은 E 성향 주목!

책상만 봐도 그 자리의 주인이 누구인지 확실히 알 수 있는 분들이 있죠. 내 사진, 가족사진,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 등등 자기를 마음껏 드러내는 걸 주저하지 않는 그와 그녀라면 분명히 혹하실 아이템이랍니다.



[느림보나무] 테이블 오브제 - 명함꽂이(좌), 메모꽂이(우)
 


[ayawoodshop] 원목 액자(좌)
[글소리] 그림이 있는 도장(우)

자기 이름이나 좋아하는 문구가 새겨진 메모꽂이로 은은하게 존재감도 나타내고, 원목액자에 잘 나온 사진 넣어서 내 책상에 감성을 더해 본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예쁜 도장으로 “이 책상이 바로 내 책상이다!” 확실히 각인시켜 주자구요.

 

리버마켓 위버들은 다 N인가 봐!?
상상력 풍부한 사람들의 영감이 가득 담긴 소품을 내 책상에!

직관적이라고 하는 N 성향을 가진 사람들 대부분은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죠. 그래서 시인이나 소설가, 예술가 중에 유독 N 유형이 많다고 합니다. 예술적 감성이 뛰어난 리버마켓 위버들은 다 N 유형인 게 분명합니다. 끊임없이 상상하고 생각하는 일이 자연스러운 이들을 위한 소품을 추천해 드릴게요.



[지화인공방] 냥이 하늘을 날다(좌. 소품함), 화 난다 냥이(우)

저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상상해 보세요.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냥이들도 N 성향일 것 같네요. 예쁜 도자기 소품들로 정리력은 물론, 업무 능력까지 높여 보세요.



[백년옹기] 빈티지 토분(화분만)

책상 위에 놓고 키우기 딱 좋은 사이즈의 화분이에요. 빈티지 느낌의 화분에 취향 따라 식물을 심고 잘 가꾸는 일은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N 친구들의 취미로 아주 적합하죠. 화분에 이름도 지어주고, 다 자랐을 때의 모습을 그려보면서 예쁘게 키워 주세요.

 

감성과 공감의 F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보기만 해도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물씬!

감정을 중요시 여기면서 감성적이기도 한 F 성향을 가진 친구들은 사무적이고 딱딱한 스타일보다는 아기자기하고 일단 보기에 예쁜 것들을 더 좋아합니다. 책상도 어둡거나 칙칙하지 않게, 자꾸 보고 싶게 만들어 주는 특별한 소품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비유비미작업놀이방] 볼빵빵 친구들(좌)
[마음이동해] 달캐처(우)

직접 손으로 한 땀, 한 땀 오가닉 코튼으로 만든 귀여운 인형과 영롱한 초록 빛깔의 자개로 만들어 기분 좋은 소리가 나는 달캐처입니다. 책상 위 잘 보이는 곳에 놓아두면 힘들거나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것 같죠?



[한가죽] 코코티(좌)
[더램블] 채소 클러치(우)

공감 능력이 뛰어나 눈물 많은 F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티슈 케이스와 책상에 걸어 놓으면 화사한 컬러로 포인트가 되어 줄 귀여운 채소 클러치입니다. 자주 쓰는 물건도 담을 수 있어 좋아요.

가끔 눈물이 나더라도 코끼리 얼굴 보면서 한 번씩 웃어보고, 귀여운 채소 모양 고리와 예쁜 컬러로 기분 전환하세요.

 

한 공간에서 모든 걸 해결하고 싶은 P
그들의 성향과 취향, 건강까지 생각한 데스크테리어

계획적이고 싶어 캘린더도 놓고, 다이어리도 쓰려고 하지만 좀처럼 습관은 바뀌지 않죠. 그냥 시도했다는 것으로 만족하는 경우가 많은 P. 한 번 앉으면 움직이기도 귀찮아서 운동 부족으로 건강까지 염려되는 P 친구들을 위한 제품을 모아 봤습니다.



[팀버크라프트] 우드스피커-첼로(좌)
[ayawoodshop] 스마트폰 거치대 앰프(우)

전기 꽂을 필요 없이 그냥 스마트폰으로 음악 틀고 딱 올려놓기만 하면 끝! 음질은 굿! 게으르지만 사운드는 포기 못하는 이들을 위해 초.강.력.추.천. 감탄 나오는 빵빵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홍삼천하] 감성홍삼절편(좌), 감성홍삼정(우)

오래 앉아 있으면 면역력 저하, 기초대사량 저하되는 거 아시죠? 그래도 운동하기 힘든 거 알아요. 그럴 땐 영양제가 도움이 되죠. 책상 위 보이는 곳에 건강식품 올려놓고 잊지 않기로 해요. 금산에서 직접 키운 5년근 이상 품질 좋은 인삼으로만 만들었다고 하니 믿고 매일 챙겨 드세요!

자신의 성격 유형에 맞춰 데스크테리어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I, S, T, J 는 왜 없냐, 무시하는 거냐 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 계속 연구 중에 있습니다만, 솔직히 그냥 MBTI 상관없이 자기 취향에 맞는 제품으로, 밋밋한 내 책상에 개성 있는 변화를 주면 되는 거 아닐까요? 어떤 제품이든 후회 없는 선택,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지금 데스크테리어 기획전에서 구매하시면 다양한 혜택까지 드립니다! 놓치지 마세요~~

데스크테리어 하러 가기 >

리버마켓, 리버레터, 기획전, 가을, 데스크테리어, MBTI, 할인, 리버마켓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