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 MARKET

리버레터

사람, 음식,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리버마켓 매거진 리버레터를 매주 이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리버마켓 온라인, 벌써 일년
2023-05-03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5월은 기념할 날이 참 많습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부터 또 성년의 날도 있지요. 그리고 한 가지 더! 기념하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바로 리버마켓 온라인 1주년 되는 날이 5월에 있습니다. 작년 5월 21일에 여러분을 처음 만나고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노래가 절로 나오네요.

“I believe in you. I believe in your mind. 벌써 일년이 지났지만~”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화창하고 따스한 봄의 절정을 느낄 수 있는 리버마켓 나들이는 힐링 그 자체라 할 수 있는데요. 리버마켓 온라인 탄생 과정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시간을 추억하며 1년의 여정을 되짚어 보려고 합니다.

 

리버마켓의 시작, 그리고 10년

2014년, 지역 주민들끼리 작게 시작했던 경기도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은 벌써 10년이나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될 줄 아무도 몰랐지만 그렇게 모이는 것이 다들 너무 좋아서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다들 애정과 진심을 갖고 운영하다 보니, 지금의 위버인 셀러들도, 방문객들도 점차 늘어갔습니다.
그렇게 입소문이 나고, 문호리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열릴 만큼 확대되고 성장하면서 온라인에도 리버마켓이 생겼으면 하는 사람들의 바람도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와 많은 상품으로 승부하는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과는 다르게 리버마켓이 추구하는 ‘조금 느려도 정직하게, 정성스럽게’의 가치를 온라인에도 그대로 담고 싶었기에 늦어질 수밖에 없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더 자세한 리버마켓 히스토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리버레터 - 리버마켓 히스토리 >

 

그렇게 양평 문호리에 있는 매일상회를 중심으로 전국 10여 개 지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주로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장소를 찾아가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조금씩, 천천히 1년 동안 성장한 리버마켓 온라인

리버마켓은 핸드메이드 작가와 농부들이 만들고, 놀고, 꿈꾸는 곳입니다. 주로 먹거리, 공예품 등 손으로 직접 만들고 정성껏 키운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리버마켓 온라인도 마찬가지로 작가들과 농부들의 상품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처음 시작 때보다 더 많은 위버들이 입점하고 있고, 그만큼 좋은 먹거리, 액세서리, 장식품 등 좋은 상품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계속 기대해 주세요.

얼마 전 위버 한 분이 하신 이야기가 마음에 오래 남았습니다.
“우리는 장사하러 다니는 것이 아니라 자랑하러 다닙니다.”

이렇듯 자신의 작품에 자부심을 가진 위버들과 그것을 좋아해 주는 고객들이 리버마켓 온라인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주말에만 만날 수 있었던 품질 좋은 리버마켓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매주 시기에 맞는 상품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리버마켓 온라인 1년 모아보기

리버마켓 온라인에는 상품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궁금할 것 같은 읽을 거리가 연재되는 (지금 읽고 있으신) 리버레터도 있습니다. 위버들의 스토리와 상품에 얽혀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들, 다양한 정보와 소식 등 매달 다른 주제로 리버마켓의 또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쌓인 기록보다 더 멋진 이야기들로 다시 새로운 1년을 채워가 보려고 합니다. 계속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리버마켓 온라인 1주년 Best 12

지난 1년 동안 리버마켓 온라인에서 가장 사랑받은 상품을 골라 봤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위버의 상품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없다면, 구매 버튼으로 응원해 주셔도 좋겠죠? 여러분이 있어 1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리버마켓 온라인 Best12 보러가기 >

리버레터, 리버마켓온라인, 1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