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 MARKET

리버레터

사람, 음식,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리버마켓 매거진 리버레터를 매주 이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리버레터] 셀러. 위버가 된 이유는?
2022-08-04
강을 닮은 사람들, 삶을 담은 작품들

오늘은 아직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위버'라는 이름과 뜻이 만들어진 이야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위버는 우리 리버마켓의 셀러, 작가 님들을 뜻하는 말입니다. We(우리) + River의 합성어로 표면적인 의미로는 


"혼자가 아닌 우리들의 리버마켓"
"우리의 리버마켓"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리버마켓"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말고도 숨겨진 의미가 더 있다는 것 모르셨죠? 위버의 숨겨진 의미와 리버마켓의 '셀러'가 어떻게 '위버'가 되었는지? 그 썰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리버마켓은 위버들의 손길이 함께 이어져 완성됩니다. 이는 리버마켓@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리버마켓의 중심은 우리 위버 님들이라 느꼈습니다. 리버마켓은 아주 특징이 명확한데 그 중심을 이루는 분들이 그냥 '셀러(=판매자)'라고 불리는 것이 조금 속상했습니다. 그래서 멋진 이름을 지어드리고 싶었습니다. 

1단계
먼저 사내 셀러 이름 공모전을 진행했어요. 이때 정말 많은 아이디어가 나왔는데 채택되지 못하여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 비하인드.. ㅜㅜ 몇 가지만 소개 드려 보겠습니다 ㅎㅎ 

이 외에도 리더, 리트리버, 가치 메이커스, 스토리셀러, 장이, 파트너스, 빌더, 크루, 화자 등 재미있는 이름이 많았습니다. 


2단계
그렇게 최종 후보 5가지를 선정했습니다~~~!!!! 지기 / 위버 / 마스터 / 가치 메이커스 / 리더 이제 이 중에서 최고의 이름을 뽑아야겠죠?? (진짜 왕이 될 상인 명칭은 무엇일까..!!) 


3단계
마지막으로 이 명칭의 주인공인 위버 님들께 최종 투표를 부탁했습니다.
그 결과.... 과연 1등은....???!!!!
이미 여러번 들으셨듯이 "위버"가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위버는 총 3가지 뜻이 있어요.


첫번째는, 이제는 모두가 알고 계시듯이 We(우리) + River : 우리들의 리버마켓

두번째는, 위버와 같은 발음을 가지고 있는 영단어 'Weaver' 영어 사전에 [베 짜는 사람, 직공]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손으로 직접 만들고 재배한 상품들을 선보이시는 리버마켓의 위버 님들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번째는, 'Weaver Bird(위버 버드)'라는 새가 있습니다. 베 짜기 새 또는 멋쟁이 새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둥지를 멋지게 짓는 걸로 유명한 아주 솜씨 좋은 새라고 해요! 이 또한, 솜씨 좋은 멋쟁이 위버 님들과 잘 어울리는 말이라 아주 찰떡이죠!!

심지어 색깔까지 노란색이라 리버마켓의 상징 노란 병아리와도 매칭이 되었어요!! 

 


그리고 이 이름을 생각해 낸 사람은 바로...!!!!!
리버마켓 온라인 담당자인 접니다.. 후후..

역시, 관심을 가지는 만큼 보인다고 했던가요? 리버마켓 온라인을 준비하며 리버마켓을 매일매일 살펴보고 있었기에 생각해낼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싶어요^^
.
.
감사합니다.   



우리 실력 좋은 멋쟁이 위버 님들이 정성으로 내보이는 상품 자존심은 내려놓고, 자부심을 담은 상품 위버의 이름에 걸맞은 좋은 상품을 구경하시려면 

리버마켓 온라인몰 >

리버마켓, 리버레터, 셀러, 위버, weaver, 리버마켓온라인